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단기간 체중 감량을 위한 벌꿀 다이어트 방법

by 귀여운앙꼬 2018. 9. 8.


꿀은 건강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피부관리를 할때도 자주 등장하죠. 이처럼 만능 엔터테인먼트 같은 꿀은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꿀에는 비타민 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면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꿀로 하는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벌꿀 다이어트는 밥을 먹는 대신 벌꿀을 타먹는 것으로 대신해서 하는 다이어트입니다. 금식이라고 할 수 있어 장기간 하는 것은 좋지 않고 단기간에 여러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동안 체중감량의 비율이 높으며,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들은 요요현상을 자주 겪기도 하지만 벌꿀 다이어트는 요요현상도 그렇게 높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벌꿀 다이어트를 할때는 3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 동안 반짝 하는것이 좋겠죠.




벌꿀 다이어트가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3일을 넘기게 되면 위장이 민감하게 변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복통이 일어날 수도 있고 설사를 심하게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꿀 다이어트를 단기간 하고 나면 반드시 지켜줘야 할 것은 위장이나 몸이 적응 할 수 있는 기간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회복 기간을 주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천천히 섭취해서 회복을 해야만 다시 원래의 위장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꿀 다이어트를 할때는 꿀 외에 다른 것은 먹지 않아야 되지만, 그만큼 우리 몸이 꿀에만 의지하기 때문에 위장의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고 몸에 급격한 변화가 온다면 일단 다이어트를 중지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꿀에 있는 영양 외엔 다른 영양적 결핍이 발생 할 수 있으니 3일을 넘기지 않는 것은 꼭 지키셔야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방식이다보니 효과는 빠를 수 있지만 건강에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위의 주의 사항들은 꼭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