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5069

룬스케이프, 약초 물약 제조 방법 herblore path Burthorpe 동굴에서 트롤들을 잡다가 약초를 줍게 되면 해제 된다. herblore tutor에게 달려가자. 거래를 하자. 물약을 제조하는 기본은 우선 병에 물을 담고, 약초를 씻어서 합쳐서 시약을 만들고, 거기에 2차 재료를 넣어 완성한다. 약초를 깨끗하게 씻은 후 약초 클릭, 물이 든 병에 사용. 그러면 시약이 완성된다. 이제 2차 재료를 앞서 만든 시약에 사용하자. Eye of newt를 클릭 Guam potion(unf)에 사용한다. attack+3 포션을 완성했다. 뒤에 괄호로 된 숫자는 마실수는 횟수라고 보면 된다. 3번 마시면 끝난다는거. 2024. 4. 15.
룬스케이프, 사역마(familiars) 소환 하는 방법 Summoning path Burthorpe cave에서 troll들을 때려잡다가 gold charm을 줍게 되면 해제 된다. Summoning Tutor가 있는 곳을 달려가자. 거래를 걸고 위쪽 무료로 주는걸 다 사자. 소환수를 부르기 위해서 필수적인게 위 상점 이미지의 순서대로 Spirit shards, Pouch, Gold charm, 그리고 2차 재료이다. 여기선 늑대를 불러낼거기 때문에 2차 재료는 늑대 뼈(wolf bones)를 사용하는거다. 집 안에 있는 obelisk를 클릭하자. Spirit wolf pouch를 제작한다. 이 파우치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늑대가 나타난다. 소환수의 행동을 설정하고 싶다면 오른쪽 톱니모양 설정을 누른다. 기본 값은 'Default'인데 이 상태에선 내가 공격하는 애를 안 때리더.. 2024. 4. 15.
룬스케이프, 농자 짓는 방법 Farming path Burthorpe 동굴에서 트롤을 잡다가 허브를 줏으면 시작하게 된다. 풀쪼가리처럼 생긴거... 먼저 Hear Farmer Jones에게 Trade를 하자. 감자씨앗 3개(무료) 구입하자. 감자를 심을건데, 잡초가 무성하니 잡초를 제거하자. 잡초(weed) 클릭 한 후 Compost bin을 클릭하면 잡초를 퇴비로 만든다. 시간이 걸리는지 바로 사용 할 순 없다. 퇴비는 bucket에 담을 수 있다. 감자 씨앗을 클릭하고 Potato patch에 사용하면 감자심기가 끝!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감자를 수확 할 수 있다. 퇴비는 줄 수 있던데 물 줄려고 하니 주지 마란다. ㅡㅡㅋ 2024. 4. 15.
룬스케이프, Agilty 스킬 사용 방법, path Agilty는 장애물을 통과하는 Way of the wizard 완료 이후 가능하다. 이 스킬이 높아질 수록 받게 되는 이익이 몇가지 있다. 이동기를 하나씩 가진다던가, 혹은 짧은 경로 이동(지도상에 녹색 화살표)을 사용하거나 그래플로 어디를 건넌다거나 낚시나 도둑질 사냥에도 이익을 준다. 하지만 멤버 전용 스킬이다보니 무료 플레이어는 별로 얻는게 없다. 화살표 방향을 따라 장애물들을 통과하면 된다. 룬스케이프판 출발 드림팀이다. 진짜 나무창은 뭐임?! 실수하면 죽으란 소린가...; 2024. 4. 15.
룬스케이프, Path Prayer Prayer에 대한 기본 튜토리얼이다. troll을 잡고 뼈를 얻은 뒤 묻게 되면 진행된다. 아래 Prayer 아이콘을 선택하고 Rock skin 을 클릭한다. Prayer는 일종의 오라 개념이다. Rock skin은 방어력을 올려준다. Rock skin이 켜지면 Prayer point가 감소하기 시작한다. 0이 되면 꺼진다. Payer point는 Pray Altar를 클릭하게 되면 전부 채우게 된다. 2024. 4. 15.
룬스케이프, 장신구 반지(ring), 목걸이(amulet) 만드는 방법, 인챈트 장신구인 반지, 목걸이 종류는 크래프팅(Crafting)스킬로 만든다.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들은 보석과 은괴, 금괴이다. 재료 구하기 은 광석은 Burthorpe의 광산에서 구할 수 있고 금 광석은 처음 집을 구매한 곳(Rimmington) 바로 옆 광산에서 캘 수 있다. 보석은 Burthorpe 광산에 들어가면 common gem rock이란게 있다. 이걸 캐면 uncut 시리즈 보석들이 나오는데 채광 스킬이 높을수록 다양한 보석들이 나온다. 채광을 하다가 보면 나오는 정동석(Geode)에서도 나온다.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석을 깎아야 한다. Craft uncut ~~ 으로 보석을 깎아주자. 장신구 만들기 장신구를 만드는 곳은 용광로다. 용광로를 클릭하고 아래 부분 은괴, 금괴를 클.. 2024. 4. 15.
룬스케이프, 룬 제작 제단 진입 할 수 있는 티아라 만드는 방법 룬을 제작 하러 갈때 부적을 가져가야 한다. 하지만 부적이 인벤 1칸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뜩이나 부족한 인벤이 문제인 게임에선 큰 낭비다. 하지만 룬 제작 제단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장비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티아라'다. 비교적 쉽게 만들수 있다. 우선 결속 되지 않은 티아라를 하나 만들어야 된다. 재료는 은괴가 들어가는데 Burthorpe 광산에서 은광석이 나오니 그걸로 은괴를 만들고, Casting Metals & Glass 에서 은괴 선택 후 티아라를 선택하고 하나 만든다. 티아라는 하나의 속성만 결합 할 수 있다. 즉, 공기를 결합하면 공기 제단만 들어가게 되는데 만약 불 제단에 가고 싶다면 불을 결합시킨 티아라를 하나 더 만들어줘야 된다는 것이다. 우선 공기 제단에 진입할 티.. 2024. 4. 15.
룬스케이프, 제련술 제작 장비 강화하는 방법 제련술로 제작하는 장비들 중에서 강철주괴(Steel bar) 이후로 만드는 장비들은 강화를 할 수가 있다. 제일 오른쪽 정보창에 보면 Base, +1, +2 란게 있다. Base는 말 그대로 기본 장비다. +1을 클릭하게 되면 그 이전 단계인 즉, Base로 만든 아이템에 추가로 주괴를 넣고 강화를 할 수 있다. 필요한 주괴는 베이스가 되는 아이템의 주괴에 따라 바뀌고, 강화가 높아질수록 전단계에 필요한 주괴의 2배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베이스 아이템이 주괴 2개가 들어갔다면 +1에 2개, +2는 4개, +3은 8개다. 베이스 아이템이 주괴 5개(갑옷)인 경우 +1은 5개, +2는 10개, +3은 20개다. 도구 중에서는 곡괭이를 강화 할 수 있지만 도끼는 강화하지 못한다. 2024. 4. 15.
룬스케이프, 채광(mining)과 제련(smithing) 밀리(melee) 장비 제작 방법 제작 게임의 꽃 중에 꽃.. 바로 채광(mining)과 제련(smithing)이다. 제련술은 주로 밀리 계열 장비 제작에 사용되지만 화살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화살촉을 만들거나 도구를 만들기도 한다. 투척용 무기들도 제련술로 제작된다. 채광에 대해서 채광은 아주 간단하다. 곡괭이를 착용하고 이렇게 광석 무더기를 클릭만 하면 된다. 채광 레벨에 따라 캘 수 있는 광석은 정해져 있다. -Cooper ore, Tin ore, Clay, Rune essence : 1레벨 -Iron ore, Limestone : 10레벨 -Coal, Silver ore : 20레벨 -Mithril ore, Pure essence : 30레벨 -Adamantite ore, Luminite, Gold ore : 40레벨 -Granit.. 2024. 4. 15.
룬스케이프, 도구 벨트(tool belt) 확인과 도구 추가하는 방법 룬스케이프에서는 다양한 도구들이 사용된다. 많아도 너무 많다. 다행인것은 가방 압박이 심한데 이걸 가방에 안 넣어도 된다는 것! 도구 벨트라고 따로 도구만 넣는 벨트들이 있다. 보통은 시작할때 왠만한건 다 들고 있다. 우선 도구 벨트에 무슨 도구가 있는지 확인 하는 방법이다. 왼쪽 아래 아이콘에서 투구 모양(장비 창)을 선택한다. 그러면 위 장비창에 벨트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 이걸 클릭하자. 해당 작업에 필요한 도구들이 쭉~ 나온다. 회색 바탕에 검은색 아이콘인 것은 아직 그 도구를 착용하고 있지 않다는 거다. 다음은 도구를 추가하는 방법이다. 도끼나 곡괭이의 경우 등급이 있다. 청동, 철, 강철, 미스릴 등등... 하여튼 이런 도구들은 빠른 벌목 및 채광을 위해서 바꿔줘야 한다. 이때 도구를 추가하는.. 2024. 4. 14.
룬스케이프, 점토(clay)와 도자기 굽기(pottery) 점토와 도자기 굽기는 제작 기술(crafting)에 영향을 준다. 초반에 제작 기술을 올리기 쉬운 것 중에 하나이긴 하다. 우선 도자기 공예를 하기 위해서는 점토(clay)를 먼저 캐야 한다. Burthorpe 광산에 점토가 나오니 거기로 들어가자. 광산에서 캐는 것은 그냥 점토(clay)다. 이걸로는 당장 뭔가를 할 수는 없다. 이걸 무른 점토(soft clay)로 만들어야 비로소 뭔가를 만들 수 있는데 무른 점토로 만들기 위해서는 물이 필요하다. 물이 나오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만들 수 있다. 심지어 말이 먹는 물통에서도 만들어진다. clay를 soft clay로 만들어준다. pottery wheel에서 도자기를 만들어준다. 뒤에 unfired가 붙게 되는데 이걸 다시 구워야 된다. 바로 옆에 있는 도.. 2024. 4. 14.
룬스케이프, 룬 정수(Rune essence) 채광과 룬(Rune) 만드는 방법 룬(Rune)을 만들기 위해서는 룬 정수(Rune essence)가 필요하다. Rune essence를 캐기 위해서는 따로 채광이 가능한 지역으로 순간 이동을 해야 되는데 시작지점은 Burthorpe에서 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룬 정수 채광하기 룬 정수를 채광 할 수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 해주는 곳은 바로 여기 Runecrafting tutor가 있는 상점이다. 상점에 있는 Carwen Essencebinder 우클릭해서 Teleport Carwen Essencebinder 를 선택하자. 그러면 아래 갈거냐고 묻는 창이 나오는데 'yes' 를 선택한다. 그러면 룬 정수를 채광 할 수 있는 곳으로 순간이동 시켜준다. 여기서 나갈라면 오른쪽 초록색으로 빛나고 있는 'Enter portal'을 클릭하면.. 2024. 4.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