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0/215

염증을 제거하고 독기를 해소하는데 좋은 약재 사향 효능 노루 수컷은 사향 주머니가 있습니다. 크기는 보통 달걀만하다고 합니다. 배쪽에 달려 있는데, 이 사향선을 건조시킨뒤에 말린 분비물이 바로 사향입니다. 사향이 가진 다양한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사향 효능 1. 정결 작용으로 정신을 맑게 한다. 사향이 가진 효능에서 정결 작용은 몸속에 있는 해로운 기운을 발산 시킴으로써 정신이 맑아지게 하는 작용을 말합니다. 사향이 가진 성질은 맵고, 따뜻한데, 이러한 성질이 인체에 그대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향이 가진 이런 성질로 인해 우리 몸을 해롭게 하던 요소들이 빠져나가게 되며, 이런 작용을 토대로 해로운 요소로 인해 막혀 있던 흐름들이 다시 원활하게 변한다고 합니다. 사향은 특유의 향이 나는데요. 이 향기를 맡게 되면 혼미했던 정신을 맑게 만들어주고, 답.. 2020. 10. 21.
아토피 피부염 아이 식단 짤재 지켜야 할 원칙 9가지 아토피 피부염이 먹는 음식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살입니다. 환경의 변화가 없는데도 아토피성 피부염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나타난다면 십중팔구 음식에 연관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할지가 고민입니다. 무작정 제한을 하게 된다면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 결핍증상이 나타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력이 저하되는 등의 부작용도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아이들 식단을 짤째 지켜야 할 원칙 9가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식사 일지로 알레르기 원식 식품 찾아내기. 발진, 두드러기 등의 이상 증상들이 생겼을때는 그 원인이 되는 식품을 찾아야 하는데요. 매일매일 뭘 먹었는지 기억하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럴때는 식품명, 섭취한.. 2020. 10. 21.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는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 식이요법에 필수 음식들 소개 손발의 관절 부위에 붉어지면서 염증이 생기는 질병을 통풍이라고 합니다. 통풍은 그 고통이 어마어마해서 정말 괴로운데요. 평소 음식도 잘 가려야 하고, 통풍에 좋은 음식의 섭취가 필요합니다.통풍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식이요법을 할때나 식단을 구성할때 넣어야 되는 필수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우유 통풍의 치료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 첫번째는 바로 우유입니다. 우유는 다양한 영양가가 있기로 유명한 음식인데요. 뼈기능 강화화 피로 회복에 좋아 통풍 치료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2.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양배추는 역시 통풍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통풍 환자들이 양배추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소.. 2020. 10. 21.
빈혈 치료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가 알려진건 그렇게 오래된건 아닙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다양한 영양소를 가진 건강에 최고인 음식이라는 것은 확실하죠.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엽산 등의 영양소들이 있습니다.다른 과일에 비해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도 거의 없다보니 건강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할 수 있죠.아보카도는 다양한 먹는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해산물, 빵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먹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1.눈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효능은 안구 질환, 즉 눈과 관련된 각종 질환의 예방이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내는 이유는 바로 아보카도에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무니라는군요. 눈 건.. 2020. 10. 21.
뛰어난 항암효과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대추차, 생강대추차 만드는법 대추는 약이라고 할 정도로 그 자체로도 상당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조화로운 음식이라고도 할 수 있죠.여기에 생강을 더하게 되면 대추와 생강의 보합 작용으로 그 효과는 배가 된다고 합니다.겨울철이 되면 감기나 기타 여러가지 질병들이 걱정인데요. 생강대추차를 꾸준하게 마시가만 해도 건강 문제를 가뿐하게 해결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또한 피부노화, 항암효과를 토대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대추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대추차 효능 1.근육 이완 대추차는 근육이완 효과가 있습니다. 경련이 자주 일어나거나 근육경직으로 고생할때 좋으며, 염증이 많은 상태라면 대추차를 꾸준하게 섭취함으로써 염증 반응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항암효과 대추차를 잘 마.. 2020. 10.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