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철분이 많이 든 음식 추천

by 귀여운앙꼬 2016. 9. 4.


우리 몸에서 철분의 역할은 각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것으로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는 철분이 더더욱 필요하는데요, 아기가 엄마의 영양분을 받아가기 때문에 더욱 필요한 것입니다. 빈혈 예방과 근육조직을 만들기 때문에 임신한 엄마는 많이 먹어둬야 합니다.

철분 음식이 추천~!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시금치

시금치


뽀빠이를 떠올리게 하는 시금치. 철분의 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이거나, 수유를 위한 엄마라면 빼먹지 않고 드셔야 합니다. 모유가 잘 나오게 돕기 때문이죠. 철분 함유가 높은것 외에도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식단에서 빼먹으면 안될 음식입니다.


굴비

굴비


철분이 많기도 하지만, 단백질, 칼슘도 다량 함유된 음식이기도 합니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나, 빈혈이 심하신분들, 혹은 철분 부족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식단에 꼭 넣어야 할 음식입니다.



달걀 노른자

계란


달걀의 노른자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인, 엽산, 단백질, 아연 등의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임산부라면 빼먹지 않아야 될 음식중에 하나죠. 남자에겐 자연보양식이라고 할 정도로 좋은 음식입니다.


김(해조류)

해조류


김에도 철분이 많으며, 이 외에도 칼륨, 비타민, 단백질, 인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맞춰 건강하게 합니다. 빈혈에 특히 좋으며 철분 흡수를 돕고, 양질의 단백질도 풍부한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