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머리 빠질때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16. 9. 11.


출산,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하나둘 빠지게 되는 탈모!

탈모증상이 나타나면서 그 스트레스 또한 장난이 아니죠. 매일 같이 거울을 들여다보며 빠지는 머리에 한숨을 땅이 꺼져라 내쉬게 됩니다. 잘못된 샴푸를 쓰거나 노화로 인해 탈모가 진행되기도 하지만, 요즘은 스트레스가 가장 큰 요인으로 자리잡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이번 시간엔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오메가3!


오메가3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탈모가 진행된다면 오메가3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인 EPA는 혈액순환을 도우고 불포화지방산이 발모를 촉진해 머리카락을 빠짐은 물론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등푸른 생선에 오메가3가 많이 있으니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콩!



단백질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콩! 단백질은 우리몸에 필수인지라 먹어야 될 음식이죠. 머리카락의 구성은 단백질입니다. 특히 검은 콩이 좋죠. 콩은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을 지연하고, 자라는데 필수적인 스테인 성분이 많기 때문에 탈모에 좋습니다.



해조류!



비타민이 많은 다시마나 미역같은 해조류도 탈모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모에게도 특효라고 잘 알려진 미역은 피를 맑게 하고 혈류개선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의 혈행 개선에도 좋아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게 유지되고, 잘 난다고 합니다.


하수오!



하수오 역시 탈모에 있어서 빠지지 않을 약재로 소문나 있습니다. 기혈을 맑게 하며, 머리카락이 빠지는때에는 하수오를 차로 해서 먹습니다. 술로 만들어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흰머리를 검은머리로 변하게 할 정도로 머리카락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