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목 디스크 정보 목 디스크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by 귀여운앙꼬 2016. 11. 21.


목뼈 사이에 있는 연골 조직이 파열되거나 붓게 되면서 주위 신경 조직을 압박하는 것이 목 디스크입니다. 단순한 근육통이나 두통으로 여겨 지나치기 쉽다고 하는데요. 목 디스크 증상과 목 디스크 치요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경추,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밀려나와 신경을 눌러 통증이 있는 척추 질환입니다. 척추 뼈와 뼈 사이의 몸의 중력과 충격을 흡수 및 완화 시켜주는 완충 역할을 한느 물렁뼈가 바로 디스크입니다.



목 디스크가 발생하는 원인은 자세 등 다양한것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은 차턍 탑승 중 추돌 사고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목 디스크 증상


디스크나 골극의 돌출 방향에 따라서 목 디스크 증상은 약간 다르다고 하지만 대부분은 비슷한 증상을 호소 합니다. 뒷목 및 어깨 상부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일반적인 목 디스크 증상입니다. 어깨와 팔에서도 통증이 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대게 목을 뒤로 젖힐때 통증이 심하고, 팔이 저리는 경우도 목 디스크 증상입니다.

디스크가 발생한 부위에 따라 눌리는 신경도 다르기 때문에 눌리는 신경에 해당되는 부위는 반사기능 이상과 감각기능 이상이 나타나고, 주먹을 쥐거나 팔을 구부리고 펴는 힘이 약해지는 것 역시 목 디스크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치료 방법


목 디스크 치료 방법에 있어 가장 좋은 것은 1~2주 정도 안정을 취하는 것이며, 초기에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적절히 병행해 목 디스크의 상태를 보게 됩니다.

이런 치료를 3개월 이상 해도 효과가 없다면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방경유 수술법은 목의 중앙선의 외측에 피부를 절개하고 시행하는 방법으로 목 디스크 치료를 위한 수술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