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불면증 원인과 불면증에 좋은 방법

by 귀여운앙꼬 2016. 11. 29.


몸이 아무리 피곤하다고 해도 누워도 잠이 오지 않는 불면증. 불면증 원인과 불면증의 증상 개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생활패턴 문제


생활의 패턴이 갑자기 변하고 일상에 변화가 오면 불면증에 걸리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변화중 잠자리의 변화는 더욱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잠자리를 가리는 분들의 경우 이불과 배게가 바뀌는 것만으로도 불면증이 올 수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정신적 스트레스는 특히나 더 심각합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이 지속되면서 우울증도 동반될 수 있으니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불면증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운동을 하며 나중에는 점차적으로 시간을 늘려가면 됩니다. 잠자기 직전의 운동은 수면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최소 2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불면증에 좋습니다. 바나나에 있는 마그네슘, 세로토닌이 잠자리에 들 수 있게 신체 상태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양파


양파는 다양한 요리를 통해 섭취가 가능합니다만 불면증에는 주로 양파즙을 많이 이용합니다. 양파즙을 하루 한팩 정도 먹고나면 불면증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우유


우유를 따뜻하게 해서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 순환을 돕고 신경을 안정 시킵니다. 우유는 칼로리도 낮고 위에 부담도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