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패션과 미용

피부미인은 각질을 쌓아두지 않는다, 한방팩 각질 제거

by 귀여운앙꼬 2017. 1. 20.



기온이 뚝 떨어지는 요즘 같은 날씨나 무척 건조한 날씨가 되면 고민도 되고 걱정이 될지도 모를 것이 하나 있죠. 그 골치거리는 바로 각질입니다. 피부관리를 중요시 생각하는 여성들에겐 특히 더 문제가 되죠. 화장을 아무리 잘 한다 해도 하얗게 각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죠. 


우리 피부의 각질층은 28일을 주기도 탈락과 재생을 반복하는데요.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게 되는 가을이 되면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는 물론 피부의 신진대사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각질이 제때 제거되지 않고 말라 붙고, 표피도 두껍게 변하게 됩니다.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는다면 이 각질은 모공을 막게 됩니다. 모공이 막히게 되면 피부결도 거칠어지고 피부색도 칙칙한 상태로 변하게 되죠. 블랙헤드, 여드름,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 원인도 바로 이 각질 때문입니다. 




각질층이 두껍게 자리 잡는 걸로도 수분 침투도 확실히 되지 않아 피부보습 유지가 어려워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각질을 제거해줘야 피부의 재생주기도 원활하게 변하며 피부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각질 제거를 너무 과도하게 해버리면 이것 역시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각질 제거를 하기 전에 먼저 해야 되는 것은 각질의 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팀 타월을 만들어 얼굴에 2분가량 놓기만 해도 각질은 충분히 분리가 됩니다. 그 이후에 각질을 제거하도록 합니다. 미지근한 온수를 10분 이내 샤워를 한 후에 자극이 거의 없는 중성비누, 보습비누를 이용해 각질을 가볍게 제거를 해야 좋습니다. 


한방팩 각질 제거


피부의 유지 관리를 위한다면 수분 보충과 오염물질 배출이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방팩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투입하여 이런 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방팩을 하는 경우에는 피부에 습기가 있는 상태로 하며 횟수는 피부의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매주2회, 한번 할때는 10~15분 사이가 적당합니다. 


꿀 팩


달짝지근하고 온화한 기운이 있는 꿀은 노화방지와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인 사람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간단하게 세안하고 물기가 얼굴에 적당히 남은 상태에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발라준 후 10~15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 냅니다. 


숯 팩


독소의 흡착 및 배출로 훌륭한 것이 바로 숯입니다. 이 숯도 각질 제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숯과 쌀풀을 적당히 개어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각질 제거와 미백효과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15분 정도 지났다가 미온수로로 세안합니다. 


계란 팩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도 역시 팩에 이용되는데요. 계란 흰자는 블랙헤드에 좋습니다.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를 하고 나서 계란 흰자는 거품을 내고 코를 제외한 얼굴 전체적으로 바르고 난 후, 계란 노른자는 코 부분에 두껍게 발라줍니다. 계란 노른자가 코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수축시켜 줍니다. 10~15분 그대로 뒀다가 미온수로 세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