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칼슘이 빠져나가는 골다공증 검사 방법 및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소개

by 귀여운앙꼬 2018. 9. 7.


뼈의 칼슘의 빠져나가면서 뼈가 심각한 수준으로 약해지는 증상을 골다공증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은 검사를 통해 어느정도 수준까지 약화 됐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상태에 따라 치료를 해야 함은 물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의 섭취를 통해 증상 완화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골다공증 검사 방법


골다공증 검사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방사선 사진을 통한 방법입니다. 방사선 흡수 계측기를 이용하는 검사 방법으로 이 검사를 통해 골다공증 검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 검사는 뼈의 정확한 형태를 파악하게 되고 뼈의 골절 유무도 판단하게 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 검사를 하고 나서 골다공증이 심하거나 혹은 뼈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치료와 함게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의 섭취를 통해 뼈를 건강하게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은 크게 몇가지 들어보면 파프리카, 무말랭이, 미역, 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의 경우 비타민이 풍부하고 그 외에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기 때문에 뼈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입니다.




무말랭이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되고 있는 음식입니다.

미역, 콩의 경우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고, 콩에는 에스트로겐과 동일한 기능이 있는 성분이 있어 골다공증의 위험성을 낮추어 주고, 골다공증의 진행을 예방,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