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혈압 예방과 숙취해소에 좋은 영양간식 곶감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8. 9. 7.


곶감을 감을 말린 것을 말합니다. 감을 깎은 뒤에, 실에 꿰어 통풍이 잘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다가 주렁주렁 매달아두면 되죠.

이렇게 곶감을 만든건 아주 오래전부터라고 합니다. 곶감을 만들게 되면 당도도 높아지며 영양가도 높아지게 됩니다.

곶감은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곶감 효능


각종 질병 및 감기 예방


곶감의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여러가지 질병과 감기를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곶감을 자주 먹게 되면 면역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이런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기관지 강화


곶감은 꾸준하게 먹게 되면 기관지도 강화되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곶감을 살펴보면 표면에 하얀 가루 같은게 보입니다. 이 가루를 그냥 제거하고 먹는 분들도 더러 있는데요. 이 가루가 우리의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관지 강화를 위해서라면 이 하얀가루는 제거하지 말고 먹어야 하겠죠.



비위 강화


곶감은 비장과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비위가 약해서 평소에 고생이 많은 분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곶감은 만들어두면 꾸준하게 섭취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드셔보는게 좋겠죠.




고혈압 예방


국민병이 되어버린 고혈압은 그만큼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고 있고, 관리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고혈압 자체도 문제지만 그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합병증이나 질병들이 무섭죠.

이럴때일수록 곶감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곶감의 타닌 성분이 혈압을 정상적으로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


술을 먹고 나면 늘 고생하게 되는 것이 있죠. 바로 숙취입니다.

숙취로 인해 일상이 피곤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곶감이 최고라고 합니다.

곶감을 그냥 먹어도 좋지만 곶감을 넣고 끓인 물을 마시는 것이 숙취 해소에는 더욱 좋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영양 보충


곶감은 영양 보충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곶감에는 다양하는 영양소들이 가득 들어있는데, 평소에 영양부족이 있거나 또는 영양 보충이 필요할때에는 곶감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가가 좋다보니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설사 치료 및 예방


설사가 심하면 탈수 증상도 생길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제대로 먹지 못해 고생입니다.

곶감은 설사를 멈추게 하고 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설사병이 나서 고생하거나 평소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곶감을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이런 증상들이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