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당뇨병 환자 식이요법,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통한 혈당유지

by 귀여운앙꼬 2019. 7. 5.


당뇨병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하는 것은 열량이 적고 혈당을 증가시키지 않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이라 해서 많이 먹어도 된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배부르게 먹더라도 열량이 거의 없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들을 나열 해 보면 레몬, 마늘, 박하, 커피, 홍차, 맑은 고기국물, 소금, 후추, 겨자,고추, 파, 콩나물, 취나물, 죽순, 시래기, 우거지, 호박, 오이, 양배추, 아욱, 시금치, 쑥, 상추, 부추, 버섯, 미나리, 배추, 무우, 두릅, 더덕, 녹두나물, 냉이, 다시마, 미역, 김, 고구마줄기, 갓, 고사리, 고비, 깻잎, 깍두기, 김치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해조류가 당뇨병에 좋은 음식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들입니다. 김, 미역, 톳, 다시마, 해파리 등이 있습니다.

열량이 낮은 음식이긴 하지만 주의를 해서 열량을 계산해야 하는 조금은 까다로운 음식들입니다. 고추장 및 된장,연근, 양파, 녹두묵, 도토리묵, 도라지, 당근, 우엉, 단무지, 강낭콩, 완두콩, 무우말랭이, 가지 등이 있습니다.



근채류는 양파, 마늘, 고자기, 무, 연근, 당근, 더덕 등이 있는데요. 이들 음식의 특징은 혈량은 낮지만 항암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버섯류도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느타리버섯, 능이버섯, 표고버섯, 송이버섯, 팽이버섯 등이 있습니다. 버섯은 오래전부터 향이 독특한 것이 인정을 받아 왔고 식용으로도 많이 애용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