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협심증 원인과 증상, 협심증 치료에 대한 정보

by 귀여운앙꼬 2019. 9. 29.


협심증 원인은 동맥경화, 흡연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 근육에 공급되는 혈액이 부족해 생기는 것으로 과도하게 열량이 많은 음식 섭취를 통해 동맥경화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관상동맥의 비 정상적인 수축과 관상동맥의 좁아진 상태가 협심증을 일으킵니다.




협심증 증상은 가슴 통증이 대표적인데요. 마치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호흡곤란,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납니다.


협심증 치료를 위해서는 약물치료가 이루어집니다. 협심증 증상을 줄이는 약물과 심장근육에 산소요구량을 줄이거나 심장근육의 산소공급량을 늘려주는 약물을 처방합니다. 갑자기 가슴이 답답한 증상에는 니트로 글리세린이 좋습니다.


일반요법은 식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으로 충분한 휴식과 수면, 운동, 칼로리 섭취 제한, 금연, 금주, 스트레스 해소 등의 심신 안정을 통해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술적인 치료는 가장 근본적인 치료 방법으로 심장수술을 통해 대동맥, 관상동맥의 협착부를 넓히거나 우회로를 만들게 되면 심장근육에 충반한 혈액이 공급되어 협심증이 치료된다고 합니다.


협심증 예방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이 생기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며 해조류, 채소류, 과일류를 꾸준히 섭취하며 최소한 일주에 5회, 매일 30분씩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할때는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