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건강식품의 대표주자 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9. 11. 6.


황 성분을 함유한 마늘은 4000여년전부터 인간들이 먹기 시작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수도자들은 마늘이 정력제 역할을 한다는 이유로 금기되어 왔을 정도로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마늘의 주요 기능성 성분들


마늘과 양파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마늘에 알려진 중요한 성분으로 자극성이 있는 강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늘 효능은 강한 항암 작용이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고혈암 예방, 동맥경화 예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 흑마늘 효능


고혈압 치료제라고 해도 될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졌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기 때문에 뇌졸중과 각종 심장질환의 예방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의 조절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은 마늘을 숙성시킨 것으로, 마늘을 숙성하게 되면 원래는 없던 S-아릴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만들어지는데요. 이것은 생리활성을 돕는 물질로 생마늘의 숙성을 통해 생성되는 황함유 아미노산으로 수용성이라 경구를 통해 섭취해도 혈액으로 대부분 흡수가 된다고 합니다.



흑마늘 효능은 생마늘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극적이도 않고 불쾌한 냄새도 거의 없어 보다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 효능으로는 피로회복, 항산화작용, 비만예방, 면역력 강화 등이 있으며 오랜시간 저온 숙성 발효된 흑마늘은 달짝지근한 감칠맛이 나 먹기도 편하고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