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건강엔 팔방미인 당근 효능과 당근 칼로리

by 귀여운앙꼬 2019. 11. 7.


당근에는 각종 섬유소, 미네랄, 비타민이 함유된 그야말로 건강의 팔방미인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좋은 것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좋은 당근의 특징은 선명한 오렌지색이며, 이 색은 카로틴이 풍부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카로티는 우리 몸으로 들어오게 되면 비타민A로 변하게 됩니다.


당근 효능으로 손꼽을 수 있는 것은 눈의 피로회복, 감기, 피로회복, 설사 등이며, 이 외에도 당근 효능을 들자면 혈당과 혈압을 내려주며, 비타민A의 효능인 암 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는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윤택하게 마들어주기 때문에 당근 효능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약하거나, 건성 피부인 사람들은 쥬스로 해서 먹으면 그 효능을 톡톡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창 자라나는 어린 나이의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채소로, 특히 밤에 오줌을 잘 싸는 아이나, 뼈가 가늘고 약한 아이들에겐 더 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걷기운동 10분, 자전거 운동 5분에 해당되는 운동효과입니다.

좋은 당근을 고르는 요령은 색은 일정하며 진한 색깔이어야 하며, 표면은 매끄럽고 형태가 바른 것입니다. 뿌리 끝은 가늘수록 심이 적으며 조직은 연한것이 좋은 당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