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당뇨병 증상에 좋은 음식, 당뇨병 식이요법 음식 정보

by 귀여운앙꼬 2020. 1. 24.


당뇨병으로 주위에 분들이 고생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죠. 당뇨병은 국민병이라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당뇨병을 이겨내는대는 무엇보다도 식이요법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경우 유전적인 영향도 작용하기 때문에 가족력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가족력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혈당을 검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은 당분이 소변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때 수치는 공복일때 빠져나오는 당을 측정했을때 126mg/dl 이상이 나오면 당뇨로 판정납니다. 공복 혈당의 정상 수치는 110mg/dl 입니다.


당뇨병에 있어서 오곡밥은 필수적인 영양소의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인, 섬유소, 무기질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어 식이요법에 있어서 꼭 빠지지 않아야 할 음식이죠. 콩, 율무, 보리, 조, 녹두, 찰수수 등을 섞어 오곡밥으로 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에 있어서 녹색 야채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야채는 되도록 생으로 먹거나 물에 살짝 데치는 정도의 조리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두릅껍질 달인 물도 있습니다. 두릅나무의 뿌리를 달인것도 좋으며 뿌리에 쑥잎이나 구기자, 석결명열매, 이질풀 등을 함께 넣어 달여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에 좋은 과채류 중에서는 토마토가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배, 사과 등의 당도가 비교적 낮은 과일들은 하루에 2개 정도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해조류도 당뇨병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당뇨병이 심한 경우에는 해조류로 이러우진 식단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역, 매생이, 김 등이 있으며 해조류는 독소 배출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모시조개는 당뇨병에 좋은 음식인데요. 당뇨병이 있을때는 심한 갈증을 느끼는데 이때 모시조개로 된장찌개나 탕을 만들어 간을 싱겁게 하고 먹으면 좋습니다. 피곤함이 심할대는 부추와 미나리를 넣고 조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