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신체의 대사를 좋게 하는 마그네슘

by 귀여운앙꼬 2020. 1. 26.


눈꺼풀이나 다른 부위에 뭔가 떨리는 증상을 한번쯤은 다 겪어보셨을텐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대사에 관여하는데요. 부족하게 되면 대사 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경련을 진정시키고 이완시키는 작용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억력 향상이나 뼈 건강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에너지 방출로 우리 몸의 체온의 조절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의 섭취 기준치는 여성 1일 310g, 임신 여성 360g, 남성 410g 정도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콩류, 견과류, 현미



현미, 견과류, 콩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그 중에서 아몬드가 가장 높은 함량을 보인다고 합니다. 호박씨, 땅콩, 해바라기씨 등에도 많은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도시에 살다 보면 육식이나 가공식품을 더 많이 먹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마그네슘 결핍이 되기가 쉽다고 합니다. 이런 음식 대신 현미, 견과류, 콩류 음식을 섭취해서 마그네슘이 결핍되지 않게 식생활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바나나, 옥수수, 아보카도



바나나, 옥수수는 흔하게 찾을 수 있는 식품이면서도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식품에 속합니다. 바나나는 요즘은 거의 철을 따지지 않고 많이 나오는데요. 비교적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하다는 것이 강점이죠. 이뢰에도 귤, 오렌지 등에도 마그네슘이 있다고 합니다.


3.등푸른 생선



오메가3로 유명한 등푸른 생선에도 역시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데요. 고등어, 청어, 참치 등이 유명합니다. 이런 등푸른 생선의 섭취는 신체기능이 건강하게 유지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심장박동과 연관이 있어 심혈관 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라도 마그네슘을 충분히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