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과로로 인한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소개

by 귀여운앙꼬 2020. 1. 27.


과다한 업무는 곧 극심한 피로로 이어지게 되죠. 여기에 스트레스, 과음까지 더해지면 우리 몸은 금방이라도 무너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런 피로를 그대로 두게 된다면 결국 질병에 걸리게 되고 병원시세를 지게 되죠. 금전적으로도 큰 문제게 봉착하기도 합니다.


이런 피로는 단순히 잠을 잔다고 해도 잘 풀어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잠을 많이 잤다해도 아침에 몸이 무겁고 개운하지도 않죠. 만성적인 피로의 누적이 시작된 경우입니다. 이런 만성 피로는 휴식도 중요하지만 그에 따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피로



◆피로회복의 기본은 비타민C


1.당근


당근과 당근 주스


피로회복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피로의 회복은 물론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질병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고 우리 건강에도 좋은 음식 중에 대표적인 것은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은 암세포의 생성을 줄여주고, 피로를 회복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놀라운 음식이죠. 색감이 좋아 요리에 사용하면 식욕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로회복이 필요하다면 당근을 각종 요리에 응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딸기


하트모양 딸기


딸기는 사실 봄철 과일이지만, 요즘은 겨울철에 많이 먹게 되죠. 딸기는 빨갛기 때문에 먹음직스럽기도 한데요. 비타민C의 함량도 특히 높다고 합니다. 또한 딸기를 섭취하게 되면 호르몬의 조절을 통해 체력이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3.옥수수


옥수수


7월경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강원도에서 유명한 음식 중에 하나인 옥수수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신경 안정, 눈의 피로 해소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옥수수는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를 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흰민들레


흰민들레


우리나라 토종 민들레인 흰민들레는 만병통치약으로도 사용될 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간을 보호하는 작용이 우수해 독소배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피로를 회복한다고 합니다. 간이 피로에서 회복이 되는 것이 곧 전체적인 피로회복이 되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