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봄이 되면 찾아오는 춘곤증에 좋은 음식 소개

by 귀여운앙꼬 2020. 1. 27.


봄만 되면 몸도 나른해지고, 잠이 오는 춘곤증이 생기게 되죠. 식후에는 더더욱 이런 춘곤증으로 곤욕을 치르기도 합니다. 춘곤증이 너무 심해서 병이 있는 것은 아닌가 의심을 하기도 하죠.

대부분의 경우 날씨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심정이 불안해지기도 하는데요. 춘곤증은 날씨가 풀리면서 갑작스럽게 신진대사의 활동이 많아지면서 영양이 제대로 보충되지 않아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 춘곤증 해결에 좋은 음식은 언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곤증



◆춘곤증에 좋은 음식


1.냉이나물


냉이 나물


봄철 춘곤증을 물리칠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냉이나물입니다. 냉이나물에는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주는데는 그만인 음식이죠.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몸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2.달래


달래


봄철 나물 중에 빠질 수 없는것이 바로 달래죠. 달래는 봄철에 생길 수 있는 식욕부진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물론 다른 계절에서도 입맛이 떨어진다 싶으면 달래를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에도 탁월하며, 칼슘, 비타민C도 풍부하고,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빈혈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3.키위


키위


비타민C가 풍부해 건강 유지에 좋은 키위 역시 춘곤증에 좋은 음식으로 특히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들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4.두릅


두릅


비타민C가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져 필요한 영양분이 빨리 공급되기 때문에 춘곤증에 좋다고 할 수 있죠. 또한 피로회복을 도우며 신진대사를 좋게 하는 작용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