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당뇨병 식이요법에 필수 음식 소개

by 귀여운앙꼬 2020. 1. 27.


당뇨병은 혈당이 높아진 상태가 되는 것으로 혈당의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의 치료나 증상의 개선을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맵거나 짠 음식을 피하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환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다 보니 이제는 국민병이라는 애칭까지 생겨버렸죠. 끔찍한 애칭이기도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들 몇가지를 알아둔다면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증상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병



◆당뇨병에 좋은 음식


1.해조류


해조류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섬유질이 풍부한 것이 강점이며, 각종 비타민, 칼륨, 인, 철분,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만능 영양소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해조류를 꾸준히 먹게 되면 발암 물질의 제거나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들의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2.차가버섯


차가버섯


버섯 중에서 당뇨병에 좋은 버섯은 바로 차가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을 섭취하면 혈당 조절에 용이하게 되며, 특히 항산화 작용이 강력해 암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암 치료 후에 암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3.칡 뿌리


칡 뿌리


칡 뿌리는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에 좋습니다. 또한 열을 내리는 해열제 역할도 하며, 피로회복, 고혈압, 간기능 회복, 변비, 설사 등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며 사포닌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저염식 위주의 식단이 필수적입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밀가루 위주의 음식을 피하고, 중요한 것은 과식, 폭식을 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세끼의 식사를 하는 올바른 식습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