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식도암에 좋은 음식으로 식도암 극복하기

by 귀여운앙꼬 2020. 1. 27.


식도암은 식도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하며, 식도암이 발병하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식생활습관의 잘못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식도암은 소화기계통 암이다보니 치료중에 식사의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량으로 하루 세끼를 섭취하는 것이 구역질, 구토 증상의 유발을 방지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도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식도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식도암에 좋은 음식


1.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식도암뿐만 아니라 다른 암의 치료 과정에 있어서도 자주 등장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수술후에 항암 치료를 할때 그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차가버섯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고, 회복의 속도도 빨라지게 되며, 특히 암의 성장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포도



포도는 회복기 환자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요. 그렇다보니 암 치료 중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포도는 혈관을 청소하는 작용을 하고, 또한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질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포도의 껍질도 이런 유익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을 높이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3.당근



식도암 환자들은 음식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당근은 식이섬유의 보충에도 도움을 주는 뛰어난 음식이기도 하죠. 또한 발육 및 피부의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딸기



섬유질이 풍부한 딸기는 식도암 환자의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면역력 향상에 기여하는 효과과 높다고 합니다. 항암치료를 하다보면 독한 약 때문에 체력도 떨어지게 되는데, 딸기를 섭취하게 되면 떨어진 체력을 보강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