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해조류 다시마 효능과 다시마팩 만드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1. 29.


해조류 중에서 여러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다시마는 우리 몸과 건강에 좋은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다시마 효능은 어떤게 있는지, 다시마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 효능


1.탈모예방


다시마의 성분을 보면 요오드, 칼슘, 철분, 단백질, 비타민이 있는데 이런 주요한 성분이 머리카락을 구성하기 때문에 탈모의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



2.변비


다시마가 변비에 좋은 것은 바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장기능을 촉진시키게 되고 배변 활동을 도와주어 변비나 장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다시마



3.뼈 강화


다시마에는 칼슘이 풍부해 치아와 뼈를 강하게 합니다. 치아나 뼈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다시마를 꾸준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4.당뇨병 예방


당뇨병 예방에도 다시마팩이 탁월합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섬유가 많아 체내의 당 흡수와 소화를 돕기 때문에 혈당 수치는 감소하게 됩니다. 혈액에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다시마



5.숙취해소


숙취해소에도 다시마 효능이 뛰어납니다. 체내 칼슘 부족으로 생기는 숙취는, 다시마에 다량 함유된 칼슘이 숙취를 제거하고, 간질활 예방과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팩 만드는 방법


1.다시마를 물에 담궈 둡니다.

2.다시마가 불었다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갈아 줍니다.

3.우유를 넣고, 꿀이나 미숫가루로 농도가 생기게 합니다.

4.만들어진 팩은 얼굴에 발라주고 10~20분 지난뒤 깨끗하게 세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