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주의해야 할 뇌졸중 전조증상(초기증상), 뇌졸중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1. 29.


최근에 건강상 문제가 없는데도 갑자기 어지럼증이 생기거나, 혹은 시야가 뚜렷하지 못하고 흐리게 보이는 경우가 잦다면 혹시 뇌졸중 전조증상이 아닌지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그냥 대수롭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뇌졸중인데 무시하고 생활하다간 자칫 위험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뇌졸중은 그렇게 무서운 질병으로 전조증상을 잘 확인해야 함은 물론 뇌졸중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뇌 건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의깊게 관찰해야 할 뇌졸중 전조증상


말을 제대로 할 수 없다.


머리로는 생각이 나지만 그것을 말로 제대로 표현 못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나요? 원하는 말이 아닌 말이 제멋대로 나오기도 하고, 혹은 아예 말을 못하게 되거나, 이해조차도 하지 못하는 그런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는 언어를 관장하는 좌뇌의 손상으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뇌졸중이 아니더라도 일시적으로 이런 경우가 있긴 하지만 너무 자주 나타난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머리가 깨질듯이 아픈 통증이 자주 있다.


뇌졸중 초기증상 중에 하나는 두통이 있습니다. 편두통이나 감기 등으로 인한 두통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심한 두통이 있다면 뇌졸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가끔 이 두통이 너무 심하다보니 그대로 혼절해 버리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주변 물건에 부딪히거나 다른 부위를 크게 다칠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에 좋은 음식


혈압 강하에 좋은 당근.



눈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 향상에도 좋으며, 비타민A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이런 미네랄과 비타민의 효능으로 혈압을 조절하게 되고, 이런 효과는 곧 뇌졸중의 예방이나 증세 완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평소 혈압이 높다면 당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심근경색 예방에 좋은 꽁치.



지방이 많은 식품은 평소 기피하는 일들이 많긴 하지만 꽁치에 있는 지방은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꽁치에 있는 지방은 심근경색이나 혈관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삼겹살과 같은 지방과는 조금 다르다고 하니 꽁치 지방은 기피하지 말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은 다시마.



뇌졸중에 좋은 음식으로 해조류 다시마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혈관질환의 첫번째 단계는 동맥경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이 바로 다시마입니다.

다시마에 있는 섬유질의 순기능으로 콜레스테롤이 줄어들게 되는데, 콜레스테롤이 높아 고생하는 분들은 다시마 섭취를 통해 콜레스테롤도 낮출 수 있고 뇌졸중 예방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