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심혈관계질환 예방을 위한 콜레스테롤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1. 30.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두에 따라 많은 질병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심혈관계질환이나 성인병의 발병에 관여하게 되지요.

콜레스테롤이 적은 음식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조류


해조류


해조류는 대부분이 콜레스테롤에 좋은데요. 그 중에서 미역, 파래, 김, 다시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조류는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감소는 물론 해독작용도 있습니다. 미역이나 다시마의 끈끈한 점액질 성분은 알긴산인데 이 성분이 혈액속의 지방을 배출시키게 도와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킵니다.


견과류


견과류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진 견과류 역시 콜레스테롤 저하게 좋은 음식으로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좋아 간식처럼 자주 먹으면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적절한 불포화지방산은 노화방지 뿐만아니라 체내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땅콩


땅콩


땅콩도 역시 견과류에 속하는 건강식품중 하나입니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몸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동맥경화나 혈관계질환에 좋고 노화방지 기능도 있습니다.



콩


서리태나 메주콩 등 거의 모든 콩은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곡류에는 단백질과 함께 다양한 영양소, 지방 함량이 높아 매일매일 먹어주면 좋은 식품입니다. 콩은 간과 대장암에 좋고 혈액순환을 돕고 호르몬의 분비를 균형있게 맞춰주기도 합니다. 콩에는 다량의 비타민E가 있고 섬유질도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좋은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