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들/일상다반사

애드센스 한다면 제목과 내용에 이 '단어'는 넣지 말자

by 귀여운앙꼬 2020. 2. 13.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다면서 메일이 한통 날라왔다. 아주 오래전이었다면 이 메일 한통에 계정이 정지되곤 했지만, 요즘은 뭐 그런거 없다. 지금까지 이거 받은게 한 4~5번은 되지 싶다.

헌데... 문제는 이게 아니다. 바로 '정책 위반'을 일으킨 주범이 되는 글이었다.


애드센스 로그인 해서 "계정 > 정책센터" 에 들어가면 뭐가 문제인지 나온다.


거기 나오는 링크와 이유를 보니, 충격이다.


저번에 걸렸던 그 링크, 그리고 똑같은 이유다. '충격적인 콘텐츠'...


무슨 글인고 보니..; 대상포진에 대한 글인데,


제목과 내용에 '극심한 통증' 이란 단어가 들어간다. 그거 외에는 딱히 충격적일 만한 내용은 없었다. (대상포진이 고통이 심해 충격적인건 맞다.)

그리고 대상포진 걸린 사진 역시 충격적이다라는 이유로 이미 삭제를 해뒀던 지라, 사진은 문제가 안되었다.

즉.. 지금 저 단어 때문에 벌써 3~4번 이 글이 정책 위반에 걸리고 있는거다..;;


하여튼.. 저 위에 단어나 충격적인 뭔가가 연상될 단어는 안 쓰는게 좋을 것 같다.. 하아.. 저 글을 그냥 차단 해야 할까...

검토 요청은 해 놨으나.. 넘어간다 하더라도 또 걸릴건데.. 거의 6개월마다 한번꼴로 이런 사태가 벌어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