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이명증상 원인과 이명증상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6.


특별한 이유 없이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 머리가 울리는 듯한 소리가 나는 것이 이명증상입니다.


이런 이명증상 원인은 명확한 이유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스 증가와 약물 남용, 소음 등 시대적인 상황들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혹은 신체적 노화나 과도한 소음 노출로 인한 고질병적인 요인이 이명증상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명 증상



이명 증상이 나타나는 형태는 귓가에 불규칙한 윙~하는 울림이 나는데, 일상생활 중에서는 다른 소리 때문에 소리가 작게 들리지만 잠을 자거나 조용할 때는 고통스러울 정도로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이명증상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인 스태미너 음식 전복을 들 수 있습니다. 이명증상과 두통에도 효과 적인데 이럴때는 전복회를 먹는 것이 영양소 파괴를 적게 하면서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명 증상



콩도 이명증상에 좋은데요. 귀에 나타나는 각종 증상들을 개선해줍니다. 된장, 간장, 청국장이 좋으며 현미와 보리와 같은 곡류도 이명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현미와 보리에는 칼슘이 있어 이명증상의 완화에도 좋으며 혈압도 낮춰주기 때문에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잡곡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