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완치가 어려운 건선질환 원인, 건선치료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6.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 건선질환이 잘 생긴다고 합니다. 아토피와 비슷한 류의 질환이며 완치가 어렵고 특정한 원인이 없지만 몇가지 주요 원인으로 추측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건선질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로를 하게 되면 기혈이 소모되어 신체리듬과 생리기능이 전반적으로 저하되면서 건선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면역력 저하로도 이어져 피부회복력 및 다른 기타 회복력이 떨어지며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로가 누적되지 않게 피로를 제때제대 푸는 것이 건선질환의 예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칠정도 건선질환의 원인으로 7대 정신적 스트레스를 말합니다. 놀라움, 걱정, 근심, 분노, 짜증이 이 칠정에 해당되면 이런 스트레스는 피부질병을 유발합니다. 아토피도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것을 보면 건선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자의 경우 치료를 위해 약물을 계속해서 복용하게 됩니다. 이런 약물을 계속 섭취함으로 건선질환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유전적인 요인으로 부모에게 직접 아토피나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전받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00% 유전 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건선 치료에 좋은 복숭아는 백도를 사용하며 백도의 껍질과 씨를 모두 제거하고 식초 100cc와 복숭아 250g을 넣어 한달 숙성시켜 진액을 만들어 하루 2~3회 환부에 발라주면 건선질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이 풍부한 은어, 정어리, 통곡류가 좋습니다. 이들 음식은 아토피에나 다른 피부 트러블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