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혈액순환만 잘 되면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8.


체내의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기만 해도 왠만한 병은 걸리지 않으며 이겨낼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된다는 것은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는다는 말과 같은거죠. 따라서 혈액순환에 신경을 써서 평소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두는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이 레시틴이 풍부하며 이소플라본, 사포닌이 풍부합니다.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콩밥으로 자주 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다시마는 해조류로 피부에도 좋지만 혈액순환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다시마를 하루정도 물에 불리는데요. 불린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몸속의 노폐물들을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는 마늘 다음으로 한국 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요리에서도 사용되며 최근에는 양파즙으로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양파는 혈관 내벽과 혈액을 튼튼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줍니다.


양파



청국장은 된장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 음식입니다. 냄새가 좀 지독하긴 하지만 우리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레시틴이 풍부해 체력회복과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음식을 꼼꼼하게 챙겨 먹는 것 외에도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저리거나 답답한 느낌에서 탈출 할 수 있으며 혈액의 순환과 비만 해결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