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감기 증상 완화와 감기에 좋은 음식 정보

by 귀여운앙꼬 2020. 4. 13.


날씨의 변화가 심하는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감기가 잘 걸리고 오랜기간 지속되며 증상도 심해지게 마련이죠. 병원 치료도 중요하지만 먼저 몸의 면역력부터 키워야 빨리 감기가 낫는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


마늘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는 알리신으로 이 성분은 감기에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마늘의 냄새가 싫은 분들은 얇게 썰어 꿀에 재워 둔 후 수시로 먹으면 됩니다.


양파


양파


양파에 있는 각종 성분들은 비타민C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콧물억제에 좋으며 특히 감기 초기 증상에 좋다고 합니다. 감기기운이 있을때 양파가 들어간 음식이나 생양파를 먹게 되면 감기가 걸리기 전에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파


각종 음식에 빼놓고 들어가지 않는 파도 감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파는 담의 배출을 도와 해열작용에도 좋습니다. 파의 하얀부분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하는군요. 귤껍질, 생강과 함께 달여 먹으면 좋습니다.



사과대추차


01


감기가 쉽게 낫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면 사과대추차가 좋습니다. 대추를 잘 씻어 준비하고 사과는 껍질채로 반으로 썬뒤 씨는 제거합니다. 물에 넣도 30분 정도 달인 것을 먹습니다.


도라지


도라지


감기가 걸리면 많이 찾는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있어 점액분비량을 높여 점막을 보호합니다. 가래개선 기능이 뛰어나죠. 굴, 돼지고기와는 맞지 않는 음식이란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민트차


민트차


감기로 인한 두통과 열에 특효가 있는 음식입니다. 기호에 맞춰 꿀을 첨가해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