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혈압 개선을 위한 자연식 식이요법

by 귀여운앙꼬 2020. 4. 13.


고혈압 환자는 완치를 한다기 보단 혈압의 조절을 평생 한다는 것이 더 맞는 말일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양파달인물


양파달인물은 고혈압에 좋은데요. 양파물이 콜레스테롤 저하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혈액속 불필요한 지방도 녹여주어 동맥경화,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런 좋은 점으로 인해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다시마


고혈압 식이요법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해조류가 바로 다시마인데요. 다시마 역시 양파물처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것으로 바다에서 살지만 염분은 적고 다시마의 표면에 있는 미끈거리는 섬유질 알긴산은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


샐러리는 서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음식으로 비타민B,C, 철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한방에서도 샐러리에 대한 기록이 있는데요. 혈압을 내리고 경련 진정, 정혈, 이뇨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감즙


감즙도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A,C가 풍부해 동맥경화에 좋으며 감의 탄닌 성분은 혈압의 갑작스러운 상승에 좋다고 합니다. 감잎차는 혈압을 내리게 하며 갑작스럽게 높은 혈압의 경우 감즙 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당근


당근


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당근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많은 영양분들이 골고루 균형잡혀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눈 건강은 물론 혈압을 내려주는데요. 하루 100g 즙으로 낸것을 3번 나누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을때는 우유나 꿀을 타서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쑥갓 귤즙


쑥갓은 노화된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마그네슘 성분도 풍부한데요. 마그네슘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쑥갓의 독특한 쓴맛은 심장의 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쑥갓과 귤을 넣고 즙을 내어 마시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기능이 더욱 강해져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