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4. 17.


현대에 들어와서 눈을 사용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그것이죠. 이로 인해 시력 저하가 생기게 되는데요. 평소 먹는 음식에 신경을 쓴다면 이런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즈


치즈


유제품은 치즈는 시력을 좋게 하는 음식인데요. 시력을 나빠지게 하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피로입니다. 이 피로의 누적을 막는다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치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고 시력을 회복시켜주며 철분도 풍부해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당근


당근


시력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당근이죠.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당근에 있는 비타민A는 눈이 침침한 분들의 시력 향상에 좋습니다. 요리 재료로 많이 이용되기 때문에 먹기도 용이합니다.


시금치


시금치


뽀빠이의 강력한 힘을 떠올리게 하는 시금치에도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에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를 꾸준하게 먹게 되면 눈이 밝아진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살짝 데쳐 버무려 먹거나 국으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감자


감자


각종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와 학업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됐을때 이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눈의 피로도 풀어주어 시력을 향상시킵니다. 삶아서 먹거나 국으로 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


눈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성분과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성분이 있는 음식입니다.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


비타민A가 풍부하며 눈의 구성에 필요한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력저하로 인해 앞이 뿌옇게 보일때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