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임신 했을때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20.


임신을 하게 되면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이는 임산부가 섭취한 음식이 태아에게 그대로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태아의 성장과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콩


콩은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좋은 음시입니다. 콩에 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태아의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며,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해독작용이 뛰어나 임신중 생기는 부종을 방지하며, 영양분도 골고루 있어 태아와 임산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고 유산을 막아주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엽산이 풍부해 태아의 두뇌발달을 좋게 하는 등 임신 했을때 좋은 음식입니다.


호박


호박


임신중이나 출산 후에 생길 수 있는 부종을 제거하는데 뛰어납니다. 호박에 있는 각종 영양소인 베타카로틴, 칼슘, 비타민은 소화 기능을 강화하고 위장을 보하며 기력을 돋구는 효과가 있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


미역


산후조리때 많이 먹는 것이 미역이긴 하지만 임신중에 먹어도 도움을 줍니다. 부기를 제거하고 어혈을 제거합니다. 태아의 골격형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요오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좋지만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적당량 먹도록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


영양보충제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진 것이 바로 토마토입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라이코펜 성분은 소화기계통이나 유방에 좋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하루에 2~3개 정도만 먹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연근


연근


철분이 풍부하여 임신 초기에 생길 수 있는 빈혈,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임산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연근은 지혈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자궁출혈도 막아줍니다. 임신초기에 자궁출혈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연근을 적당량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