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혈압 증상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고혈압 치료 효과 높이기

by 귀여운앙꼬 2020. 4. 21.


성인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고혈압은 그 자체로도 문제이지만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병이기도 합니다. 고혈압 증상을 미리미리 체크하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의 섭취를 통해 혈압을 적정수준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혈압 증상


충혈과 시력저하


고혈압 증상 중 하나는 충혈과 시력저하입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아프면서 눈이 자주 충혈됩니다. 혈관이 잘 터져 추혈도 심하며 자그마한 부상이나 상처만으로도 피가 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뒷목이 당기고 뻣뻣해진다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혈압 증상이지만, 실제로 고혈압으로 인해 혈압이 높아지면 이런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거나 신경이 예민한때에는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심한 경우 혈관이 터지기도 합니다.




팔다리 저림

고혈압 증상은 자주 팔다리가 저린다는 것입니다. 혈압이 높아 나타나는 증상으로 팔다리가 저릴때는 자주 주물러 주는 것도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생선류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게 알려져 있지만 그 중 생선류가 도움이 됩니다. 생선의 기름에는 EPA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엉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해독작용이 뛰어나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이유를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양파



기름진 음식에 자주 등장하는 양파는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제작용도 하며, 양파의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만들어 혈액순환도 잘되게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