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눈이 피로하고 뻑뻑할때 증상, 눈의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21.


컴퓨터나 텔레비젼, 책 등 우리의 눈은 늘 혹사당하고 있죠. 눈이 쉴틈 없이 사용되다 보니 눈 건강은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중간중간 눈의 피로도 풀어주고 휴식을 취해야 하며, 또한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죠.


눈의 피로 증상


눈떨림


눈떨림이 나타나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저혈당, 저산소가 있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혈액순환만 잘 되게 한다면 이런 증상들은 대부분 사라진다고 합니다.




어깨뭉침


어깨가 뭉치게 되면 눈이 피로해지게 되는데요. 어깨, 뒷목이 뻐근하다는 것은 그만큼 머리위로 가는 혈액순환이 잘 안되나는 것입니다. 이럴때는 어깨와 목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눈의 피로도 해소되며, 두통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눈 마사지


눈에 직접 마사지를 함으로써 눈의 피로도 해소하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들고 눈 위에 살짝 얹어 눌러줍니다.

코 양쪽을 양쪽 손가락으로 댄 상태로 눈을 감아줍니다. 심호흡을 하며 강하게 눌러주면 눈 통증이나 눈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눈의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


당근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눈을 건강하게 하며 특히 야맹증의 치료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을 먹을때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그냥 먹기 힘든경우 다른 과일을 넣고 주스로 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견과류 아몬드에는 섬유소, 비타민E가 풍부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눈 떨림 증상에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에도 비타민A가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눈을 맑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끓는물에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