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중요한 소화기관 위암 초기증상, 위암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21.


소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관중에 하나인 위. 위암에 걸리게 되면 소화흡수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곧 다른 모든 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위는 질병이 없더라도 미리 건강을 위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과 위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소화불량


위암초기증상은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늘 속이 더부룩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가스도 계속 차게 되면서 속이 불편하다는 것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병원의 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 이상없이 단순 소화불량이라 해도 이것게 계속 누적되다보면 큰 질병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트림


위에 질병이 생기게 되면 소화불량과 함께 자주 나타나는 것은 트림입니다. 이는 위에서 생긴 가스를 계속 분출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사람들에게서도 트림이 나오긴 하지만 과다하게 배출이 있다면 병원에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에 좋은 음식


나물



식단에 대한 신경을 써야 합니다. 나물을 이용한 반찬은 담백하면서도 위에 자극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무기물 함량도 높기 때문에 위암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일


과일


모든 과일은 위암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과일에 당분, 식이섬유,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증상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 파인애플, 배가 위암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콩


단백질이 풍부한 콩은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자극없이 단백질 섭취에 유리합니다. 밤을 할때 콩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버섯류


버섯


버섯류는 약효가 뛰어나 위암뿐만 아니라 다른 암에서도 좋은 치료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 운지버섯, 표고버섯 등이 있으며 반찬으로 먹거나 국, 혹은 버섯을 달인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