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감기 예방에 특효인 음식들, 감기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4. 28.


감기는 전염성이 강해 가족중에 단 한명이라도 걸렸다면 금세 가족 전체로 번지게 됩니다. 가족중에 지병이 있는 분들은 감기로도 위험한 상황에 처해지기도 하죠. 그렇다보니 평소 감기를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감기 기운이 있거나 감기에 걸렸을때는 감기에 좋은 음식의 섭취로 금세 감기를 치료할 수도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의 치료나 예방에 있어서 좋은 음식, 과일이기도 한 배는 기침, 가래에도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에는 감기 예방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이 있으며 특히 비타민C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대추



감기에 걸렸을때 대추차를 따뜻하게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대추에는 비타민C도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또한 면역력의 향상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성분들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추와 감초를 함께 먹게 되면 몸 속에 있는 각종 염증을 다스리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살균작용이 뛰어난 생강도 대추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잘 조합하면 감기를 예방하고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늘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향신료인 마늘은 그 자체만으로도 면역력을 강?시켜주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을 그냥 먹는 것은 왠만한 노력이 아니고선 힘들죠. 하지만 마늘을 껍질채로 통으로 후라이팬에 약한불로 익혀서 먹으면 먹기도 수월하다고 합니다. 마늘은 항균작용이 우수하며, 콧물이 줄줄줄 흐르는 코감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모과



모과는 주로 차로 내어 많이 마시는데요. 아마 겨울철이 되면 유자차와 함께 가장 많이 준비하는 차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모과에도 역시 다량의 비타민C를 함유 하고 있어 감기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며, 특히 타닌산의 작용으로 청량감이 우수해 목감기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