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피로회복에 으뜸인 음식, 피로를 풀어주는 음식 소개

by 귀여운앙꼬 2020. 4. 28.


하루종일 업무, 공부에 시달리고 나면 저녁에 무거운 몸을 끌고 집으로 돌아오게 되죠. 낮동안 쌓인 극심한 피로를 어떻게 할 수 없어 그대로 두게 되면 결국 만성피로에 빠지게 되고 무기력감이 밀려오게 됩니다.

이런 피로를 제때 풀어주지 않을 경우 심하면 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피로가 생기는 것은 낮동안 활동하면서 생기는 활성산소와 피로물질 때문입니다. 이런 활성산소, 피로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는다면 피로도 확~ 풀 수 있겠죠.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토마토



슈퍼 푸드로 잘 알려진 토마토는 팔방미인처럼 등장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토마토가 피로회복에 좋은 것은 바로 다양한 영양소 때문인데요. 특히 비타민C 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특효약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비타민C는 이런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미백효과에도 좋으며,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 감기의 예방이나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항암작용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니, 자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토마토만큼이나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이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따로 요리법이 없이 살짝 데쳐 초장에 먹기도 하는데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비타민C,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이 있어 임산부들에게도 권장되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피로 회복과 함께 면역력의 강화에도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식품이죠.



당근



눈 건강과 관련이 깊은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유해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근이 주황색인것은 이 베타카로틴 때문인데요. 베타카로틴은 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또한 색감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고, 식감을 올려주는 역할도 합니다.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


딸기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시력을 회복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딸기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암 예방에도 좋으며, 특히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체력을 증진 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