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면역력 향상과 숙면을 유도하는 스피루리나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6. 6. 29.

 

스피루리나, 조금은 생소하죠. 스피루리나는 아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식물로 알칼리성 호수에서 자라는 녹색 남조랴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우 우수하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능으로 숙취해소가 있는데요. 술을 먹고 난 후에 먹게 되면 놀라운 숙취해소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과음이나 잦은 음주를 하는 분들이라면 자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죠.

 

스피루리나 효능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우리의 몸을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를 꾸준하게 먹게 되면 저항력을 높여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피루리나 효능이 좋은 곳은 바로 숙면입니다. 불면증이 있으면 생활도 불편할 정도로 문제가 되죠. 불면증 환자들이 스피루리나의 효과를 알게 됨으로써 숙면을 취하게 되면서 불면증도 해소되게 됩니다. 불면증이 있다면 스피루리나를 구한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신진대사의 활성화에도 관여를 합니다. 이런 효능으로 인해 성인병 예방에 어느정도 기여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각종 오염물질, 독소 등 체내에 쌓인 이런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장내에 있는 유해한 물질들도 제거해서 몸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스피루리나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장내 찌꺼기등을 제거하고 장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변비나 다이어트에 유용하다고 할 수 있죠.

 

스피루리나는 FDA,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부작용이 없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초기에는 변비, 불면증, 졸음 등의 증상들이 간혹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는 사람에 따른 체질적 문제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때는 양을 줄이거나 먹는 시간을 더 늘리는 방법으로 어느정도 익숙해진뒤에 다시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