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혈압 조절을 위한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by 귀여운앙꼬 2020. 6. 10.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평소 먹는 음식에 대해 신경을 써야 되는데요. 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들에게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곧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이 좋습니다. 메밀은 루티인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부가 노화가 되듯 혈관도 노화가 됩니다. 이런 노화 방지에 좋은 것은 단연 비타민C죠. 오렌지, 키위, 토마토,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 역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있어서 중요한것은 짜게 먹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나트륨 때문인데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도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 바나나, 감에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시켜줍니다. 콩에 있는 이소플라본은 콜레스테로를 감소시켜 줍니다.




DHA, EPA가 풍부한 음식은 혈관속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꽁치, 삼치, 정어리가 있습니다. 최소 일주일에 2~3번은 드시는게 좋습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도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항산화 기능, 염증 억제에 탁월한 타우린이 많은 음식은 굴, 바지락, 가리비, 문어, 게, 다시마, 미역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