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한국인의 건강식품 마늘 효능과 마늘 보관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6. 20.


마늘 하면 한국의 건강식품이라고 말하죠. 마늘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우리 건강에 좋은 도움을 주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늘 보관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마늘 효능


혈액 순환


마늘 효능 첫번째로 혈액순환입니다. 편향된 식습관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데요. 주로 혈관에 불순물이 쌓여 병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마늘을 먹게 되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질병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마늘은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활성화 시킨다고 합니다. 아드레날린은 신체의 대사량을 늘리고 때문에 몸속 나쁜 독소들을 배출하게 됩니다. 또한 마늘은 고기를 먹을때 함게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것도 막아줍니다.



정력강화


마늘은 정력강화와 함께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습니다. 노화 방지로 신체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지친 몸을 강화시키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마음진정


마늘은 마음이 어지러울때도 좋다고 합니다. 신경전달기관의 활동을 돕기 때문에 우울증이나 조증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신체에 쌓인 불순물을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에 좋으며, 또한 주름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앞서 말한 노화 방지로 인해 탄탄한 피부를 가꾸게 도와줍니다.




마늘 보관 방법


마늘 보관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마늘을 적당한 크기로 다진다음 냉동 보관합니다.

마늘을 통째 보관하고 싶다면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 매달아 두는것이 좋으며, 아파트의 경우 마늘을 까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하면 한달 정도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