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너무나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마늘 효능

by 귀여운앙꼬 2020. 7. 11.


스패미너 음식, 피로회복 음식으로 각광 받는 마늘은 우리의 음식 문화라고 할 정도로 많은 요리에 첨가되는 소중한 식재료입니다.

건강면에서 너무나 많은 효능이 있기에 이렇게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닐까요? 오늘은 마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강한 항균작용이 있습니다. 암 치료에 마늘 효능이 있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죠. 몸의 염증 부위의 살균과 소독은 물론 암세포를 죽이는 효능도 있습니다.




침샘이 마르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키는데 이럴때 마늘을 먹게 되면 소화가 잘되게 돕는다고 합니다. 장속에 쌓인 노폐물들의 배설을 유도하며, 변비 예방, 소화에 마늘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의 놀라운 살균력은 피부에서도 십분 발휘합니다. 피부의 노폐물을 살균해주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피부노화로 인한 주름의 예방과 아토피성 피부염,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매끈하게 피부를 가꾸는 것도 마늘 효능입니다.


부족한 호르몬의 보충에도 마늘이 좋은데요. 특히 여성들의 경우 갱년기가 되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은데 이때 마늘을 먹게 되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줘 갱년기로 인한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물론 남성들에게도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 정력저하를 미리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01



정력강화에 있어 마늘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마늘을 꾸준히 먹는다면 정력의 감소를 막을 수 있습니다.


마늘은 두뇌에 맑은 혈액을 공급하게 해주어 두통을 완화시키고 머리를 맑게 유지해줍니다. 수험생, 직장인들에게 좋으며 피로회복 기능도 뛰어납니다.


성인병 예방에도 마늘 효능이 뛰어나 꾸준하게 마늘을 섭취하면 혈관에 있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증의 예방과 각종 혈관계 질환도 예방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