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혈압에 좋은 음식, 혈압 조절을 위한 식이요법에 필수적인 음식 정보

by 귀여운앙꼬 2020. 7. 29.


고혈압 환자들이 특히 주의해야 할 날씨는 겨울철입니다. 따뜻한 집안에서 밖으로 나가게 되면 온도의 변화가 급격하게 나타나면서 고혈압 환자들에게 치명적일 수 밖에 없죠. 혈압의 조절을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혈압을 조절하고 고혈압을 이겨낼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 몸속에는 적정량의 나트륨이 존재해야 하지만 과도한 나트륨은 오히려 독이 되죠. 따라서 나트륨의 적절한 배출이 필요합니다. 이럴때 좋은 음식들은 바나나, 샐러리, 고구마, 감 등이 있습니다. 콩에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일산화탄소들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는 하는 것 역시 고혈압 환자들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양파, 메밀 등은 모세혈관을 탄력있게 유지해주어 동맥경화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 고추, 토마토, 연근, 귤, 감자도 혈압 관리에 좋으며,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는 음식인 고추, 수박, 오이, 시금치, 키위, 딸기, 토마토 등도 좋습니다.


01



혈압관리에 있어서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도 중요합니다. 문어, 미역, 다시마, 게, 가리비, 모시조개 등의 해조류와 어패류가 그것이죠. DHA, EPA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의 조절에 용이한 방어, 꽁치, 정어리, 삼치, 고등어 등도 혈압 조절 식이요법에 중요한 음식들 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