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홍화씨 복용시 생길수 있는 부작용과 해결방법

by 귀여운앙꼬 2016. 7. 10.



홍화씨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유는 홍화씨에 있는 칼슘과 지방질의 과량섭취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홍화씨를 먹을때 기름을 내어 마시기도 하지만 가루로 해서도 많이 먹기도 하죠. 신체적으로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을때는 잠깐 복용을 중단하는것도 좋습니다.


기름을 먹을때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가루로 내어 먹을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간혹 가루를 내는 중에 제대로 갈리지 않아 껍질이 일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껍질은 장에 들어서 상처를 내기도 하여 배가 아프기도 합니다.




소화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의 경우, 특히 노인분들은 칼슘 성분이 많거나 유기백금 성분 등의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일이크니느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럴때는 홍화씨와 함게 감초, 대추, 생강을 함게 넣어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홍화씨의 부작용 해소를 위해서는 죽염을 홍화씨와 함게 넣고 끓인것을 적정량 2~3일간 마셔보고 몸이 적응되었다면 그때 홍화씨를 복용하는 것도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