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피부의 흰색 반점 백반증 치료

by 귀여운앙꼬 2016. 7. 14.



백반증하면 유명한 사람이 한명 있습니다. 바로 마이클 잭슨이죠. 마이클 잭슨은 백반증으로 무척 고생 했다고 합니다. 백반증이 나타나는 것은 멜라닌 색소의 결핍 때문입니다. 멜라닌 색소가 결핍되어 피부에 백색의 반점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 크기나 형태는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백반증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광선치료


안타깝게도 백반증이 왜 생기는지에 대한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진것은 없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추측이 되는 백반증 원인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무게를 두고 있는 것은 바로 면역력 문제라고 합니다.

백반증은 조기에 발견하게되면 치료효과가 높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은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는 약제를 사용하고 자연광으로 인해 색소의 침착을 막을 수 있게 피부보호제를 바르고 광선을 이용한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연치료


백반증의 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라 바로 체질의 변화입니다. 오장육부가 균형을 가지고 면역력을 상승시킬수 있게 기혈의 흐름을 좋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분비조절의 기능이 원활해져 우리 몸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이런 자연적인 치료 방법은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근본적인 원인의 해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반증에 도움 되는 음식 섭취


백반증을 면역력 문제로 본다면 우선은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죠.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의 제거와 황산화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것입니다. 특히 황산화 성분이 있는 녹차의 경우 멜라닌 색소의 생성에도 관여한다고 합니다. 오렌지나 홍차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