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감기와 비염을 동반하는 축농증 치료 소개

by 귀여운앙꼬 2016. 7. 14.




축농증은 코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잦은 감기와 비염으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농이 차기 시작하고, 이것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머리까지 농이 차 부비동염에 걸리게 됩니다. 이 정도가 되면 수술을 해야 할 정도죠. 이런 축농증은 그대로 방치하면 할 수록 일생이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되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쾌비고 요법


백지, 세신과 같은 성질이 따뜻한 약재들을 이용하여 축농증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써, 꿀을 넣어 고약을 만든 것을 매주 한번씩 인당혈에 붙여줍니다.

양미간 정중앙에 있는 인당혈에 이 고약을 붙여 몸속에 있는 독기를 해독하고 막힌것을 뚫어주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약물치료


약물치료들은 일시적인 효과를 보는 것이 많습니다. 축농증의 치료를 위해 장기적으로 약물을 복용하는 것은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축농증이 너무 심할 경우 단기적인 치료에 적합합니다. 스테로이드라는 물질이 주성분으로 된 치료제로 스프레이 형식으로 분사하는 방법입니다.




면역력 개선


축농증은 코에 생기는 염증이긴 하지만, 비단 코의 문제만으로는 보고 있지 않습니다. 한의학에서도 축농증에 대한 기록들이 있는데요. 그 기록들을 살펴보자면 축농증이 생기는 것은 면역력의 저하가 원인으로, 특히 폐, 비장, 신장이 허약하면 잘 생긴다고 합니다. 이런 주요한 기관들의 문제는 축농증 외에도 다양한 병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복합적인 질병들이라 해도 역시 면역력을 개선하면 개선 되는 것으로 폐와 비장, 신장의 기운을 좋게 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 축농증 치료를 시도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