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대장의 건강을 위협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 좋은 음식 소개

by 귀여운앙꼬 2016. 7. 14.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설사와 변비가 며칠간격으로 계속해서 나타나며 복부팽만, 불편감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어떤 질병이 있거나 한 것은 아니며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금세 증상이 사라지곤 하는 일종의 스트레스성 반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기질적으로 나타나는 원인을 정확하게 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검사로도 특이한 소견은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죠.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잦은 설사, 복통을 동반하며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더욱 심해지고, 휴식을 취하면 또 금세 사라지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몇개월간 지속되기도 합니다.

속이 좋지 않다 보니 집중력도 떨어지며 피로감 호소, 소화기관 약화, 가스가 차는 등의 증상도 나타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좋은 음식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만능인 식품은 없지만 대체적으로 채소류와 해조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쑥갓, 미나리, 부추, 고사리, 숙주, 우엉, 양배추, 연근, 토란 등이 있으면 미역, 다시마, 김, 파래, 톳 등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표교버섯, 느타리버섯, 송이버섯 역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런 음식들의 특징을 보면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부담을 덜게 하여 장이 편안해질 수 있게 하는 음식들입니다.

또한 소화가 잘 되는 음식들 역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