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X4 파운데이션(X 시리즈)

X4 파운데이션, 고급 인공위성은 소중한 자원

by 귀여운앙꼬 2023. 9. 11.

 

평소에도 고급 인공위성은 테란이나 세가리스의 싼 것을 사다가 다른 공용체에 비싸게 팔면 짭짤한 이윤을 남길 수 있다.

헌데, 모든 종족 우호도 -30인 플레이를 할때도 아주아주 소중한 자원이다.

알다시피 X4에서는 소모품을 분해하면 자원을 준다.

고급 인공위성은 그 이름 답게 고오급 부품들을 주는데...

 

 

정비소, 조선소, 보급선 등의 선호 건설 방법을 테란으로 했을때 고급 인공위성은 주요 부품을 다 준다. 분해하면 저기 적힌 수치의 50%를 주니깐 짝수가 되게 분해하는게 좋다. 

 

 

선호 건설 방법을 공용으로 하면 고급 전자부품을 준다.

 

우호도 -30일때는 고급 전자부품을 구하는게 하늘에 별 따기다. 공장 앞에서 죽치고 앉아 있다가 탈취해야되는데 쉬운일이 아니다. 일단 수송선을 때리면 지원 요청을 하게 되고, 순식간에 순찰 함대들이 모인다.

하지만 보론의 히드라, 쓰레셔, 테란과 세가리스의 카타나는 높은 확률로 고급 인공위성을 들고 있다.

6.2버전 기준으로는 히드라가 100개 가지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카타나는 100개는 아니고 10~20개사이를 들고 있는 경우가 더 많다.

 

이 고급 전자부품은 텔레포트 연구에 필수라서 고급 인공위성 들고 있는 애들은 무조건 배 버리게 해서 탈취해야 된다. 무조건!!!

 

그리고 꼼수로 테란 부품으로 고급 인공위성을 만들어서 선호 건설을 공용으로 해서 분해하면 테란 재료로 고급 전자부품을 얻을 수 있다. 테란 부품이 풍부한데 고급 전자부품이 필요하다면 이 방법이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