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숨기고 싶은 비밀 요실금 증상과 요실금 원인 및 치료

by 귀여운앙꼬 2016. 7. 18.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 중에서 숨기고 싶은 것 1순위가 바로 이 요실금 증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단한 기침, 웃는것 조차 힘들어지는 요실금은, 이런 조그마한 자극으로도 소변이 나오고 속옷을 적시기도 합니다.

요실금 전용 팬티기저귀도 있지만 이것을 착용한다는 것은 심리적으로 힘들기도 하죠.

요실금은 나이뿐만 아니라 다른 요인으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성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도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비만, 신경손삭, 심리적 요인 등도 있습니다.


요실금 증상


요실금 증상은 소변이 새어나오는 것으로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잔뇨감을 느끼며 개운하지 못한 느낌을 받습니다. 불안하거나 긴장이 심할때는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게 되며, 하복부의 불편한 느낌을 자주 받게 되거나, 소변이 보러 가기 전이 이미 소변을 지리기도 합니다.


요실금 원인


요실금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생기기도 하며, 중년 여성들의 폐경 후에도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폐경은 여성 호르몬의 수치가 감소하는데, 이러한 감소가 주요한 원인이라고 추측된다고 합니다.

비만, 심리적 요인 등 요실금은 의외로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요실금 치료


요실금은 생명과는 직결되는 질환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는 큰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요실금으로 인해 외출을 나가지 못하고 우울증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요실금은 여성 호르몬의 영향이 크다고 하니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하거나 간단한 병원치료를 통한 시술을 통해서도 어느정도 요실금의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