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X4 파운데이션(X 시리즈)

X4 파운데이션, 헤와스 트윈 전역 점령전

by 귀여운앙꼬 2023. 11. 4.

 

헤와스 트윈 전역에 대한 점령전이 이제 시작되었다. 헤와스 트윈 I, III, IV 더 코브, V 이렇게 총 4개 지역의 점령이다.

그 첫번째 헤와스 트윈 I.

이곳은 텔라디의 무역 스테이션이 위치해 있는 곳이다. 무역의 중심지라 수송선이 많이 다니는데 여기서 L 급 수송선을 10여척 정도 나포 할 생각이다.

 

 

함선들이 드나들기 쉽게 초고속도로 근처에 있는 스테이션들을 먼저 파괴 시킨다.

 

 

이 곳은 파라니드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그래서 파라니드와 연결되는 점프 게이트에 4개 함대를 보내서 철통 방어를 시작했다. 점령중에 파라니드와 텔라디가 동시에 들어온다면 이 정도 규모가 되야 안심하고 막을 수 있을테니깐. 그리고 여기를 틀어 막아 추가 병력이 들어오는 걸 막아 버린다면 다른 지역에 잔존하는 병력만 잡으면 방해꾼은 없는거나 마찬가지다.

우선 수송선을 좀 나포해야 되니 발포 승인 명령에서 군함에 대해서만 발포명령을 할당하자.

 

 

L급 수송선을 열심히 나포했다. 여기저기 충분히 배치해두고도 여유분으로 20척 정도를 마련했다. 이 정도면 뭐 장거리 건설을 위해 수송할 정도는 될듯 싶다.

 

 

이제 모든 함선을 공격하게 설정 해 두고 본격적인 점령전을 시작했다. 첫번째 타겟은 텔라디 무역 스테이션. 이 스테이션도 점령에 영향을 준다. 그러니 방어 스테이션과 함께 가장 먼저 파괴해야 할 스테이션이다.

다행히 방어에 대한 대비는 허술해서 별 어렵진 않지만, 정말 튼튼하다. 쉰 8척으로 아무리 때려도 답이 안 나온다.

 

 

한창 무역 스테이션을 때리던 중.. 역시나 내가 예상했던 일이 벌어졌다. 파라니드가 헤와스 트윈이 곤경에 처한걸 눈치채고는 약삭빠르게 방어 스테이션을 건설하려고 시도 한 것이다. 원정대를 보낸 모양인데 대충 보니 항공 모함, 보급선, 구축함 3척 기타 전투기들을 30여척 정도 보낸 모양이다. 내 이랄줄 알았다! 아, 텔라디가 수복전을 같이 벌인다면 골치 아파지겠는데...

 

 

방어 중이던 피닉스 1개 함대와 헤와스 트윈 II 방어 병력 오사카 12척도 급파했다. 이 지역을 빨리 점령해서 방어 스테이션 방어 하던 1개 함대도 점프 게이트로 보내야겠다. 5개 함대 50척이면 되겠지. 보급선도 1척 더 배치했다.

 

 

30척이 넘는 구축함이 한참을 때려 결국 이렇게 파괴된 무역 스테이션.... 

 

 

그리고 마침내 헤와스 트윈 I을 점령하게 되었다! 곧바로 헤와스 트윈 III 점령전 시작!

 

 

헤와스 트윈 III의 상황. 개미새끼 한마리 안 보인다. 무역선도 없고, 지키는 방어군도 없고, 그저 먹기나 다름없지.

스테이션 철거는 아스가르드 1척, 쉰 8척, 오사카 12척이 동원될 예정이다. 방어군이 없으니 안심하고 스테이션만 때려 부수면 되니깐. 게다가 테란 함선들이 화력이 좋아서 저 녀석들만으로 충분하지 싶다.

 

 

헤와스 트윈 III 점령. 이제 바로 옆 헤와스 트윈 IV 더 코브로 진격!

 

 

여긴 해적 기지가 있는데... 부술까 말까 고민 좀 했는데, 어차피 점령에는 영향을 안 주니 그냥 놔두기로 했다. 나도 뭐, 해적이니깐.. ㅋㅋ

 

 

헤와스 트윈 V에서 헤와스 트윈 III으로 프로메테우스가 나타났다. 원래 얘들이 여기서 나오는건가??

마치 옆 동네에 뭔 일이 터진건가 싶어 구경 나온것 마냥 잠시 나타났다가 헤와스 트윈 V로 다시 돌아가 버렸다.

나중에 널 털어주마.. 

 

 

헤와스 트윈 IV 더 코브 점령 후 헤와스 트윈 V로 바로 진격! 방어 스테이션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방어 스테이션을 건설 하던 중 파라니드 원정대가 또 한번 습격했다. 이번엔 미리 방어 부대를 뒤로 빼둔 상태라 전멸 시키진 않았다. 구축함 3척, 보급선 1척, 항공모함 1척을 나포했다. 보급선을 당분간은 각 방어 스테이션에 배치할 생각이다. 자원이 남아 돌아서 정비소를 건설할때까진 이걸로 버텨야 하니 말이다. 

항공모함은 나포할까 말까 고민을 좀 했다. S급 전투기를  구하기가 힘들다 보니 있으나 마나한 항공모함. 2척을 보유하고 있지만 한척 겨우 S/M급 다 채웠다. 나머지 한대는 절반 정도 채웠나... 당장 방어 스테이션 담당할 방어군이 없다보니 일단 나포는 했다. 헤와스 트윈 V에 돌아다니는 해적들을 좀 조져서 S/M급을 마련해야 할 듯..

 

 

마침내, 드디어, 6개의 섹터를 점령했다. 여기까지 점령하는데 시간 참 많이 걸렸다. 

 

파라니드는 경제력이 어마어마 한가 본데 원정군을 수시로 보낸다. 섹터 3개(지역 4개)를 점령하는 동안 원정군을 4번이나 전멸시켰다. 

 

이제 함선 배달이 좀 쉬워졌으니 테란 함선들로 세대 교체를 해야겠다. 피닉스 계열들은 방어 쪽으로 배치하고 테란 함선을 공격 위주로 편성해야겠다.

 

고속도로도 연결되어 있고, 다른 섹터로 연결되는 점프 게이트도 많으니 함선들이 더 필요하다. 또 나포 타이밍을 가질 차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