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X4 파운데이션(X 시리즈)

X4 파운데이션, 제논으로 망한 우주를 체험 할 수 있는 모드

by 귀여운앙꼬 2024. 2. 15.

 

https://www.nexusmods.com/x4foundations/mods/1312/

 

xepocalypse expanded

Xenon everywhere

www.nexusmods.com

 

카페에서 제논으로 망해버린 우주를 체험 할 수 있는 모드를 알게 되어 오늘 직접 플레이 해 봤다.

 

[주의]

이 모드를 설치하면 테란과 세가리스를 제외한 모든 스타트가 제거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7kv_mpu-Wk

 

시작하면서 주는 첫번째 함선은 날려먹는게 하나의 전통이 되어 버렸다. 그래도 인벤토리 아이템 줍줍해둔게 있어서 근처 스테이션에 우주복 입고 도킹해 그거 팔아 쿠크리 한대 마련했다. 처음 준 쿠크리가 전천후 엔진이었는데 못 써먹겠더라... 테란 전투 엔진이 아니면 이제 안되겠다. 테란 전투 엔진에 너무 적응되어 버린게 문제일까??

 

제논으로 인한 혼돈의 카오스

 

 

하여튼 이 게임의 상황을 보자면,

 

1.게쓰 후네에 테란의 어마무시한 편대가 집결해 있다. 아스가르드 기본 2척, 도쿄 1척, 보급선 1척, 기타 L/M/S들.. 아마도 테란이 주력으로 막아야 하기 때문일거다. 텔라디 항모전단도 다니긴 하던데 테란이 더 많았다.

2.그에 따라 중재단처럼 직접 제논 지역으로 나가는 함대도 막강했다. 마지막 희망?? 하여튼 뭐가 하나 더 추가됐더라. 도아스가르드 2척에 도쿄 2척이었던가.. 뭐 그래서 제논 방어 스테이션에 잘 못 걸리면 순삭되더라.

3.안티고네 메모리와 세가리스 점프 게이트는 끊어졌다. 세가리스 지역엔 아마 다른 종족들이 있을려나? 가는 중에 종료해서 알 수가 없다. 나중에 가고 나서 업데이트를 해야 할 듯.. 이쪽을 뚫어두면 제논의 공세를 제대로 못 막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한 모양이다.

4.돈벌기는 생각보다 쉬웠다. 제논이 테란에게 얻어 터지고 인벤토리 아이템을 떨구는데 그거 잠깐 줏어다 팔면 100만 정도 버는건 우습다.

5.게쓰 후네에 해적선(SCA 미노타우루 레이더, 피닉스, 베히모스)이 항상 있다. 제논 지역에는 젠이 안되는 규칙이 있는지 잡고 뒤돌아서면 또 나타난다. 다만 스캔해서 해적인게 밝혀지면 테란이 메손 스트림을 쏴 재끼기 때문에 뺏는게 쉽지가 않다. 특히나 구축함은 작업 하기가 더더욱 힘들다. (해적을 쫓는 아스가르드 2척....)

6.제논 선착장은 기존 제논 지역에만 있는것 같다. 대충 둘러봐도 기존 종족들이 차지하던 지역에선 선착장이나 조선소를 찾을 수 없었다. 만약 있다면... 테란이 과연 막아 낼 수 있을까?

7.추가적으로 설치한 모드가 있는데 스테이션을 파는 모드다. 정확한건 모르겠는데 아마도 기존 종족 섹터를 점령하고 거기에 조선소를 건설 한 뒤에 그 종족에게 팔면 알아서 성장하거나 뭐 그런게 아닌가 싶다.

 

최전방 게쓰 후네 상황

 

전 종족 적대로 했을때는 여기저기서 함선들을 훔쳐오기 쉽다보니 많은 함대를 거느리는게 쉬웠는데 여기선 쉽지 않을 것 같다. 테란도 순찰 도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해볼 엄두도 안 나고, 직접 생산하는 수 밖엔 없을듯 싶다.

 

평범한 우주에 질렸다면 플레이 해보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