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룬스케이프, 룬 정수(Rune essence) 채광과 룬(Rune) 만드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4. 4. 14.

룬(Rune)을 만들기 위해서는 룬 정수(Rune essence)가 필요하다.

Rune essence를 캐기 위해서는 따로 채광이 가능한 지역으로 순간 이동을 해야 되는데 시작지점은 Burthorpe에서 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룬 정수 채광하기

 

 

룬 정수를 채광 할 수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 해주는 곳은 바로 여기 Runecrafting tutor가 있는 상점이다.

 

 

상점에 있는 Carwen Essencebinder 우클릭해서 Teleport Carwen Essencebinder 를 선택하자. 그러면 아래 갈거냐고 묻는 창이 나오는데 'yes' 를 선택한다.

 

 

그러면 룬 정수를 채광 할 수 있는 곳으로 순간이동 시켜준다. 여기서 나갈라면 오른쪽 초록색으로 빛나고 있는 'Enter portal'을 클릭하면 된다.

 

 

룬 정수는 중복이 되지 않는다. OTL.. 채광 30부터는 순수 정수(Pure essence)를 채광하게 되는데 이건 멤버 전용 월드에서만 가능하기에 무료 계정은 채광 30이 넘더라도 채굴 할 방법이없다.

룬 정수는 Air, Mind, Water, Earth, Fire, Body 룬만 만들 수 있고 순수 정수는 앞에 언급된 룬 외에도 조합된 룬 등 모든 룬을 제작 할 수 있다. 즉, 무료 계정은 앞에 6가지 룬 밖에는 만들지 못한다는 것이다.

 

룬 제작 하는 방법

 

룬 정수도 구했으니 이제 룬을 만들러 갈 차례이다. 룬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룬 제작 제단(Runcrafting Altar)을 찾아가야 하는데... 이게 룬 마다 위치가 다르다.

지도 왼쪽 메뉴 Key에서 Resource 항목에서 Runecrafting altar 항목을 켜면 위치가 표시된다.

 

 

1.공기 룬(Air Rune)

2.마음 룬(Mind Rune)

3.물 룬(Water Rune)

4.땅 룬(Earth Rune)

5.불 룬(Fire Rune)

6.신체 룬(Body Rune)

 

무료 계정으로 만들 수 있는 룬만 표시했다. 나머지 룬 제작 위치를 알고 싶다면 룬스케이프 위키의 Altar locations 을 참조하면 된다.

 

지금은 공기 룬을 제작 할거기 때문에 공기룬 제작 지점으로 갈거다.

 

 

가기 전에 룬 제작자의 상점에서 공기 부적(Air talisman)을 구입해야 된다. 이게 제단 안에 진입할때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부적은 만드는 룬에 따라 다르다. 불 룬을 제작할려면 불 부적이 필요하다.

부적말고 티아라나 지팡이에 해당 룬에 맞게 인첸트한 아이템을 장착한다면 부적을 소지 할 필요없이 착용만 하면 진입이 가능하다. 공기 티아라나 공기 지팡이를 착용하고 있다면 제단 안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는 소리다. 티아라 제작 방법 참고.

 

 

공기 유적지다. 들어가자.

 

 

craft-rune Air altar를 클릭하게 되면 소지한 룬 정수를 한꺼번에 공기 정수로 바꿔 버린다.